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5" />
웹서버가 IIS라면 web.config에 아래 내용을 추가함으로써 메타 태그를 넣지 않아도 모든 페이지에 문서 모드를 지정할 수 있다.
<configuration> <system.webServer> <httpProtocol> <customHeaders> <add name="X-UA-Compatible" value="IE=5" /> </customHeaders> </httpProtocol> </system.webServer> </configuration>
아니면 HTTP 응답 헤더에 이름은 X-UA-Compatible, 값은 IE=5를 넣어주면 된다.
HTTP 응답 헤더에 값을 추가하면 web.config에 자동으로 위의 내용이 추가된다.
IE=5 이외에도
IE=EmulateIE7
IE=EmulateIE8
IE=EmulateIE9
IE=EmulateIE10
IE=7
IE=8
IE=9
IE=10
IE=edge
등 이 있다.
IE=7 등은 문서 모드를 해당 버전 표준모드로 하라는 것이고 EmulateIE7 등은 문서 모드를 해당 버전으로 하되 DOCTYPE에 따라 표준 모드, 퀵 모드가 선택되고 IE=edge는 문서 모드를 해당 브라우저가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표준모드로 하라는 뜻이다.
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7; IE=9" />
이런 식으로 여러 개를 지정해 줄 수도 있다고 한다.
이 경우 IE7, IE8에선 문서모드가 IE7으로 되고 IE9에선 IE9가 된다고 하는데 확인해보지는 않았다.
크롬 프레임이 설치될 때 적용되는 chrome=1 도 있다고 하는데
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Edge,chrome=1" />
이렇게 하면 크롬 프레임이 있는 사용자는 크롬 프레임으로 렌더링 된다고 한다.
하지만 크롬 프레임은 2014년을 이후로 더 이상 개발하지 않는다고 하니 필요는 없을 거 같다.
더 이상 IE가 쓰이지 않는다면 chrome=1 뿐만 아니라 위의 모든 것이 다 필요없어지겠지만.